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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꽃 필 무렵'은 시청자들한테 찬사를 받으며 초대박 흥행수익을 내고도 정작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웃지 못 하고 있다. KBS가 일부 양보 입장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수익 분배를 놓고 종영 8개월째 접점을 찾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다. /KBS '동백꽃 필무렵'
‘동백꽃 필 무렵’은 시청자들한테 찬사를 받으며 초대박 흥행수익을 내고도 정작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는 웃지 못 하고 있다. KBS가 일부 양보 입장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수익 분배를 놓고 종영 8개월째 접점을 찾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다. /KBS ‘동백꽃 필무렵’

드라마 방영 KBS, 종영 8개월째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와 수익 분배 갈등

[더팩트|강일홍 기자] 공효진 강하늘 주연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배우들의 맛깔스런 연기 못지 않게 임상춘 작가의 감각적 역량이 돋보인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 드라마다. 마지막회 시청률 23.8%를 찍으며 2019년 하반기 최고 미니시리즈로 평가받았다. 이 작품은 지난달 5일 열린 제56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최고상인 드라마 대상을 거머쥔다.

“‘동백꽃’은 화려한 사람들이 주인공이 아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치열하고 소중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대한민국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데 이 순간에도 뜨겁게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동백꽃’의 누군가처럼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나길 바란다.”

대상 수상 순간 여배우 공효진은 제작사 김희열 팬엔터테인먼트 부사장과 이 드라마 프로듀서를 맡은 KBS 윤재혁 PD의 수상 소감을 들으며 감격스러운듯 눈물을 글썽거렸다. 이 장면은 시청자들에게도 인상깊은 모습으로 각인됐다. 공효진은 ‘동백이’의 명품연기로 상대배우 강하늘(황용식)과 함께 방영기간 내내 국민적 화제를 모은 주역이기도 하다.

'동백꽃 필 무렵'은 팬엔터테인먼트가 전액 투자해 제작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KBS에서 두 달간 방영됐다. 왼쪽 사진은 서울 여의도 KBS 본관,오른쪽은 서울 상암동 팬엔터테인먼트 사옥. /더팩트 DB
‘동백꽃 필 무렵’은 팬엔터테인먼트가 전액 투자해 제작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KBS에서 두 달간 방영됐다. 왼쪽 사진은 서울 여의도 KBS 본관,오른쪽은 서울 상암동 팬엔터테인먼트 사옥. /더팩트 DB

◆ 광고 수익 등 수백억 흑자, 협상 불발시 법적 소송 불가피

‘동백꽃 필 무렵’은 팬엔터테인먼트가 전액 투자해 제작하고 KBS에서 두 달간 방영( 9월18일부터 11월21일까지)됐다. 앞서 진행된 2019 KBS 연말 연기대상에서 대상(공효진) 최우수상(강하늘) 신인상(손담비) 등 무려 12관왕을 거머쥔데 이어 이번 백상예술대상에서는 대상과 최우수연기상(강하늘) 조연상(오정세) 극본상(임상춘 작가) 등 4관왕에 올랐다.

‘동백꽃 필 무렵’은 각종 시상식 평가가 말해주듯 초유의 대박 흥행을 기록한 작품이다. 방송가에서는 이번 드라마 성공으로 최소 300억에서 향후 예상되는 미래가치를 포함해 최대 400억까지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20부작(중간 40부) 방영 기간 광고완판을 기록했고, 코로나 이후 넷플릭스 등에서 아시아 각국 시청 순위를 장악하고 있다.

공효진(오른쪽)은 '동백이'의 명품연기로 상대배우 강하늘과 함께 방영기간 내내 전국민적 화제를 모았다. 사진은'동백꽃 필 무렵'의 제작발표회 당시. /더팩트 DB
공효진(오른쪽)은 ‘동백이’의 명품연기로 상대배우 강하늘과 함께 방영기간 내내 전국민적 화제를 모았다. 사진은’동백꽃 필 무렵’의 제작발표회 당시. /더팩트 DB

◆ KBS “협상 중” 원론적 주장 vs 제작사 “정당한 수익 분배” 요구

시청자들한테 찬사를 받으며 초대박 흥행수익을 내고도 정작 드라마 제작사는 웃지 못 하고 있다. 이유가 뭘까? 팬엔터테인먼트는 총 제작비(110억)의 10% 내외만을 추가 지급한다는 KBS 방침에 반발하며 수익 기여자 중심의 공정 분배를 요구하고 있다. 이후 KBS가 일부 양보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지만 종영 8개월째 지루한 갈등 속에 표류하고 있다.

이와 관련 KBS 드라마센터 관계자는 <더팩트>와 통화에서 “종영 후 접점을 도출해내기 위해 꾸준히 협상 테이블을 가동 중”이라며 원론적 입장을 되풀이 했다. 반면 제작사 관계자는 “말로만 협상을 운운하는 모양새로 시간을 끌지 말고 수익분배 의지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서로 입장 차이가 커 결국 법적 소송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일단 소송을 통해 총 수익 내역을 밝히고, 저작권 귀속여부 등을 법적으로 따진다는 입장이다. 콘텐츠산업진흥법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 표준계약서에 따르면 제작비는 제작기여도, 저작권 귀속, 인건비, 관리비, 적정 수익 등을 고려해 방송사와 제작사가 협의하도록 돼있다. KBS는 현재 총 제작비 중 일부(약 70억 가량)만을 지급한 상태다.

핵심 쟁점은 제작비가 아니라 잉여수익금 분배 문제다. 최근 드라마 제작시스템은 기여도 중심의 쌍방향 민주적 협의체계로 크게 바뀌었다. 이 때문에 KBS가 수익 내역을 밝히지 않은 채 제작사의 양보만을 요구하는 건 또다른 갑질로 비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제작사가 방송사와 저작재산권 분쟁이라는 초유의 갈등 속에 불평등 관행이 바뀔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 오종혁은 온전히 무대에 몰입해 로저의 삶을 살아간다. 뮤지컬 ‘렌트’에서 음악가이자 에이즈 환자 로저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죽기 전 텅 빈 삶을 구원해줄 마지막 노래를 남기기 위해 고뇌하는 인물이다.

오종혁은 로저가 과거의 자신과 닮았다고 털어놓았다. 1999년 클릭비로 화려하게 데뷔하고 인기를 끌었지만, 정작 그는 스스로 암울한 삶이라고 말할 정도로 힘든 시기를 지나왔다.

“병에 걸리고 죽어가는 것 외엔 예전의 저와 비슷한 점이 많아요. 모든 게 부정적이고 주변에서 어떤 말을 해줘도 들리지 않는 시기였어요. 공연계에 처음 들어올 때 2, 3주간 아무것도 안 했어요. 구석에 등을 붙여서 가만히 대본만 넘겼어요. 내가 여기 왜 와 있는 거지 싶었거든요.

저도 인정할 정도로 암울한 삶이었어요. 주변에 사람이 다가오는 걸 꺼렸어요. 친하다고 생각한 관계자, 스태프, 배우들이 ‘넌 우리와 안 친해지고 싶어 하잖아’라고 말해 굉장히 당황했죠. 그만큼 닫혀 있었고 사람들을 밀어냈어요. 가요계에 있을 때도 대기실에 한 두 팀이 같이 있는 게 불편해서 항상 차에 있었어요. 순서가 되면 무대에서 노래하고요. 굳이 웃어야 하는 게 힘들었고 사람과 마주치는 게 힘들었어요. 그때의 저와 로저가 가장 비슷한 거 같아요. 그때 가진 감정이 앤디 연출의 눈에 보였던 것 같아요.” 


현재의 그는 많이 달라졌단다. 인터뷰하는 동안에도 서글서글한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파워볼사이트

“요즘의 저와는 그다지 닮은 부분이 없다고 생각해요. 굉장히 변한 것 같아요. 좋은 사람인 걸 표현하고 어딜 가도 바보가 된 것처럼 헤헤거리는데 오히려 그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순간들이 좋고 즐거워요. 아직도 어떤 분들은 너는 가만있으면 슬퍼 보인다고 하세요. 저는 기분이 좋은데. 사람들과 있을 때 너무 즐거워요. 연습할 때 이 사람을 알아가는 게 즐겁죠.”

오종혁은 극 중 로저처럼 20대 청춘을 지나오며 힘든 일을 겪었다. 과거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 그리고 과거 예능 등에서 여러 사건으로 클릭비 활동을 하지 못하게 됐고 사기도 당하고 살던 집에서 쫓겨나고 배신도 당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하지만 현재 그는 달라졌다. “돌이켜보면 값진 경험”이라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내보였다.  

“사람, 재산 등을 다 잃은 시기여서 그때 기억은 악밖에 없었고 가장 바닥임을 느꼈어요. 찜질방에서 6개월 이상 사람들과 마주치지 않고 숨어 지내다 어느 날 내가 뭐 하고 있지 했어요. 이 삶보다 나아지자는 생각이었죠. 지금 생각하면 그럴 때도 있었지 해요. 자존감이 모든 게 낮았던 시기여서 그때 기억을 잘 떠올리지 않으려고 해요. 24, 25세에 겪었다는 게 지금 생각해보면 선물이에요. 지금 나이에 그랬으면 다시 못 일어났을 거예요. 모든 걸 이뤄내고 그런 시기가 왔다면 못 일어났을 것 같거든요. 그 시기를 빨리 겪었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한 삶을 살게 된 것 같아요.” 


오종혁은 2008년 ‘온에어 시즌2’로 뮤지컬에 데뷔했다. 뮤지컬 ‘그날들’, ‘블러드 브라더스’, ‘노트르담드파리’, ‘공동경비구역 JSA’, ‘쓰릴미’, ‘나와 나타샤와 흰당나귀’, ‘명성황후’, 연극 ‘프라이드’, ‘킬미나우’, ‘킬롤로지’ 영화 ‘무수단’, ‘치즈인터트랩’ 드라마 ‘기타와 핫팬츠’, ‘힐러’ 등에서 활약, 다방면에 활동 중이다. 클릭비 출신이라는 수식어를 떼고 연기자로 자신만의 입지를 다졌다. 

“저는 배우가 익숙한데 아직도 많은 분들이 가수라고 해주시더라고요. 싫은 게 아니라 가수라고 할 수 있나 하는 생각에 민망해요. 평생 배우를 하고 싶어요. 10년 넘게 해오고 있음에도 항상 새롭고 설레요. 연기할 때가 가장 즐겁다고 해야 하나요.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고 개인적인 만족감이나 포만감이 커요. 나이가 들어도 연기를 계속했으면 좋겠어요.”홀짝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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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정부가 코로나19 발생이 그치지 않는 필리핀 중부 세부시에 대한 봉쇄령을 오는 15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1일 일간 필리핀 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로드리고 두테르테 대통령은 세부시에 대한 ‘강화된 사회적 격리'(ECQ) 조치를 오는 15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ECQ는 현지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실시하는 가장 강력한 봉쇄령으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주민의 외출을 금지합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수도인 메트로 마닐라의 ‘일반 사회적 격리'(GCQ) 조치도 15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대중교통 운행과 식당 등의 영업을 제한적으로 허용하지만, 엄격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겠다는 것입니다.

지난 6월 30일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천80명 가운데 468명은 세부시가 있는 센트럴 비사야 지역에서 나왔고, 203명은 마닐라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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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봉쇄 완화로 가동 재개한 이탈리아 공장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경제 봉쇄령이 장기화하면서 남성보다 여성의 일자리가 좀 더 타격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제노동기구(ILO)는 음식·숙박·소매·부동산중개업 등에 종사하는 여성 중 40%(약 5억1천만 명), 남성은 36.6%가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어, 남녀간 불균형적인 실직 형태가 나타났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ILO는 각종 봉쇄령으로 인해 실직한 보건·복지 분야 여성들이 사회보장제도 혜택까지 못 받을 가능성이 커져 코로나19 감염에 더 취약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ILO는 “최근 몇 년간 노동시장의 성 평등 분야에서 이뤄낸 성과를 물거품으로 만들고 기존의 남녀 격차를 더욱 벌리는 추세가 여러 통계에서 나타난다”며 “특히 서비스업계가 침체하면서 여성 고용률이 이전보다 더 위협받고 있다”고 전했다.

타격받은 여성 일자리 비율은 58.9%를 기록한 중미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휴교령으로 여성이 무급 가사노동을 떠맡는 비율이 높아졌다는 분석도 나왔다.

유네스코(UNESCO)에 따르면 지난 4월 전 세계 학생 10명 중 9명은 등교하지 못했다.파워볼

ILO는 보스턴 한 컨설팅회사가 5개국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여성이 주 65시간을 무급 가사노동에 할애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이는 남성보다 약 30% 더 많은 시간이라고 전했다.

ILO는 “경제 봉쇄 기간 여성의 실업률이 높아지고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일자리 부족이 심화할수록 여성 고용률을 이전처럼 회복하기는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감정원 6월 주택가격동향;6월 들어 서울 집값 상승;6.17대책 영향은 미반영;전국 집값도 0.14%→0.41%


[서울경제] 서울 집값이 두 달간의 하락을 멈추고 6월 들어 상승장에 재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잇따른 부동산 규제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서울 주택 매매가는 4~5월 연속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불과 두 달 만에 다시 반등한 것이다.

1일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2020년 6월 전국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0.09%였던 서울 주택종합 매매가는 이달 들어 0.13%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올랐다.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시장에 유동성이 넘치는 가운데 GBC, 잠실 MICE 등 개발사업과 일부 재건축 단지들의 안전진단 통과 소식이 전해오면서 집값이 다시 고개를 들기 시작한 셈이다. 다만 이번 통계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된 만큼 ‘6.17 부동산 대책’의 영향은 반영되지 않았다.

감정원 통계를 보면 이달 들어 서울 25개 자치구의 주택 가격은 모두 ‘상승’을 기록했다. 가장 상승률이 높았던 구(區)는 신안산선 등 교통 호재가 예정된 구로구(0.28%)였는데, 9억 원 이하 중저가 단지를 위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GBC와 잠실 MICE 등 개발 사업이 집중된 송파구는 잠실동을 위주로 0.24%의 변동률을 기록했으며, 지난달 12일 목동6단지 아파트가 재건축 안전진단을 최종 통과하면서 재건축 기대감을 높인 양천구도 0.16% 상승했다.


강북 지역에서는 동대문구가 GTX 역세권 및 저가단지 위주로 0.19% 올랐고, 9억 원 이하 중저가 단지가 밀집한 노원구도 0.17%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재건축 안전진단을 통과한 성산시영 아파트가 위치한 마포구도 성산동과 공덕동 역세권 위주로 0.16% 올랐다.

서울뿐 아니라 전국 주택가격이 오르는 모양새다. 이번 통계에 따르면 전국의 월간 주택종합 매매가격은 0.41% 올랐다. 지난달 수치인 0.14%와 비교할 때 큰 폭으로 오른 셈이다. 특히 대전(2.19%)과 충북(1.58%), 세종(2.13%)의 상승세가 두드려졌다. 감정원 관계자는 “대전은 혁신도시 및 대전역세권 개발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충북은 방사광 가속기 등 개발 호재가 있는 청주시 위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다만 광주는 신규 입주 물량으로 -0.01%, 제주는 지역 경기 부진으로 -0.24%를 기록하며 하락했다.

매매가뿐 아니라 전세가도 올랐다. 서울의 주택종합 전세가는 전달 0.05%에서 0.15%로 상승했으며, 경기(0.48%)와 인천(0.39%)의 전세가도 높은 폭으로 올랐다. 감정원 관계자는 “서울은 저금리 유동성 확대 및 청약 대기수요 등의 영향으로, 경기·인천은 분양시장 호조 등에 따른 청약대기 수요 증가와 직주근접, 교육환경 등 선호도 높은 지역 위주로 수요가 지속하며 상승 폭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서울에서는 강남 3구의 상승세가 눈에 띄었다. 송파구는 신천·잠실동 등 인기 대단지 위주로 0.43% 올랐고, 강남(0.22%)·서초(0.28%)구는 학군수요가 꾸준한 가운데 정비사업 이주수요가 있는 지역을 위주로 올랐다. 강북 주요 지역으로 꼽히는 ‘마·용·성(마포·용산·성동구)’도 상승했다. 마포구는 정주여건 및 학군이 양호한 공덕·염리동 위주로 0.19% 상승했고, 성동구(0.18%)는 금호·상왕십리동 등 신축·역세권 단지 위주로, 용산구(0.14%)는 용산역 인근 이촌·신계동과 효창동 신축 위주로 상승폭이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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