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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향]

일본 미디어와 각계 인사들은 “K팝과 K드라마 글로벌 성공 원인으로 정부 정책과 지원이 있었다”고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사진 각 소속사

일본 미디어와 각계 인사들은 “K팝과 K드라마 글로벌 성공 원인으로 정부 정책과 지원이 있었다”고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사진 각 소속사
K팝의 성공 뒤에는 국가 정책이 있다?

일본 아이돌기획사 ‘쟈니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NEWS의 멤버였던 테고시 유야는 최근 공개한 자서전에 “한국 정부가 BTS를 밀어줬다. 영어 할 줄 알았다면 NEWS도 빌보드를 접수했을 것”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한국은 국책으로 한류를 만든다’, ‘정부 지원 하에 아이돌 육성도 이뤄지고 있다’ 등의 의견은 한 사람만의 치기어린 발언이 아니다. 과거 ‘겨울연가’ 등 1세대 한류가 일본에 붐을 일으킨 시점부터 지금까지 일본 미디어와 각계 전문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언급된 내용이다.

일본의 해당 인식은 그 뿌리가 깊다.

재일 저널리스트 김민정은 “1998년 김대중 정권에서 단계적으로 일본 문화를 개방하는 것을 본 대다수는 ‘한국은 정부가 문화를 좌지우지했구나’라는 인식을 갖기 시작했다. 또 영화 ‘쉬리’와 남북 분단을 소재로한 ‘JSA’나 ‘실미도’가 일본서 인기를 얻으며 ‘한국은 영화에 분단이야기를 넣으며 정책을 반영하는 국가’라는 억측도 생겼다”고 설명했다.

결국 K드라마와 K팝 붐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펼치면서 근거없는 주장은 혐한과 만나 기정사실화됐다는 것이다.

일본 정부 경제산업성 홈페이지에는 그들의 문화 부흥 정책인 ‘쿨재팬’ 캠페인에 대해 설명이 게재돼있다.

일본 정부 경제산업성 홈페이지에는 그들의 문화 부흥 정책인 ‘쿨재팬’ 캠페인에 대해 설명이 게재돼있다.
자국의 전통 문화와 대중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려는 노력은 모든 나라에서 행해지고 있다. 일본에는 문화 부흥 관련 국가 정책이 없을까? 물론 있다. 일명 ‘쿨재팬(COOL JAPAN) 캠페인’이다.

‘쿨재팬’은 2010년 일본 내각부 경제산업성이 ‘쿨재팬실(室)’을 설치하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제산업성 홈페이지에 따르면 ‘쿨재팬’은 일본의 패션, 만화, 애니, 게임, 음식 등 일본 문화를 해외 전파하며 경제 성장으로 이어가겠다는 브랜드 정책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김민정 저널리스트는 쿨재팬이 큰 효력을 거두지 못하는 것에 대해 첫 번째로는 ‘일본 특유의 정서를 강요한 점’과 두 번째로는 ‘폐쇄적인 저작권 정책’을 들었다. 그는 “영화, 드라마, J팝, 만화 모두 보편성이 아닌, 일본만의 특유한 정서를 세계에 어필하고 있어 그 한계점이 드러난다. 또한 콘텐츠 저작권이나 연예인 초상권이 엄격해 자연발생적 파생을 막아왔다”고 설명했다.

일본 대표 아이돌 기획사 쟈니즈 엔터테인먼트는 최근에서야 온라인 사진 게재를 허락하고 유튜브 금지령을 풀었다. 이미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유튜브를 통해 세계를 열광시킨 뒤다.

결국 테고시 유야를 비롯 현지 전문가들의 “K팝은 정부 정책”이란 주장은 하면 할수록 자국의 문화 정책이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거나 실패했음을 돌려말하는 모양새가 되는 셈이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공격수 페란 토레스(20)가 8월5일(한국시간) 이적료 2300만 유로(약 323억 원)를 발렌시아에 안겨주고 맨체스터 시티로 향했다. 스페인 언론은 최고 유망주가 떠난 것은 이강인에게는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있는 찬스라고 평가했다.

축구 매체 ‘비사커’ 스페인판은 “발렌시아는 새 감독으로 2020-21시즌을 치른다. 팀 내에서 ‘구단이 자체적으로 육성한 선수 중 최고’였던 토레스도 떠났다. 이강인은 자신의 진가를 입증할 수 있다는 꿈을 꿔도 된다. 위대한 선수가 될 기회”라고 보도했다.

‘비사커’는 “토레스가 맨시티로 이적하면서 ‘발렌시아 최고 유망주’라는 이미지는 이강인에게 돌아간다. 2018-19시즌 1군에 데뷔했으니 벌써 2년째다. 이제는 명실상부한 ‘팀에서 가장 희망적인 선수’로 자리잡아야 한다”라며 강조했다.



이강인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골든볼(MVP) 수상을 통해 세계적인 유망주로 공인받았다. 그러나 발렌시아에서는 35경기 2득점이 전부다. 출전 평균시간도 34.1분에 그쳤다.

A팀 승격 후 이강인은 레드카드 징계와 부상, 국가대표팀 소집 등 출전 불가능 상황을 제외한 발렌시아 77경기에서 11차례만 선발로 기용됐다.

‘비사커’는 “이강인은 토레스가 발렌시아 최고 유망주로 성장하여 맨시티로 이적한 것을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 2020-21시즌 기존 장점은 가다듬고 새로운 강점을 만들어낸다는 생각으로 있는 힘을 다한다면 토레스와는 아직 따라잡을 수 있는 격차”라며 분석했다.

스페인 지역지 ‘엘메르칸틸 발렌시아노’는 7월28일 “하비 그라시아(50) 신임 감독은 발렌시아 구단으로부터 ‘이강인은 스타팅 멤버여야 한다’라는 당부를 들었다”라고 보도했다.

역시 발렌시아 지역신문인 ‘수페르데포르테’는 8월3일 “발렌시아는 4-4-2 포메이션에서 이강인을 선발 출전시키기 위해 (기존의 공격형 미드필더가 아닌) 세컨드 스트라이커(처진 공격수)로 육성한다”라며 전했다.

이강인은 공격형 미드필더를 선호하지만, 발렌시아는 2017년부터 공격형 미드필더 포지션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4-4-2를 주대형으로 사용하고 있다. 성인 1군에서 좌우 날개로 22경기나 뛴 이유다.

‘비사커’는 “토레스는 이제 없다. 이강인은 발렌시아의 새로운 심장으로 완전히 인정받을 좋은 기회를 얻었다. 찾아온 행운을 놓치지 않을만한 기량 증가와 경기력이 필요하다”라고 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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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스타뉴스 김아현]’썸바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커플 김승혁과 이주리가 결별 이유를 밝혔다.

5일 유튜브 채널 ‘승혁을 주리’는 자신의 커뮤니티에 장문의 글을 남기며 헤어지게 된 이유를 전했다.

지난 6월 김승혁이 직접 인스타그램 라이브 도중 결별 사실을 인정하며, 약 2년간의 열애를 끝마쳤다고 알렸다. 그는 “구독자분들께 제일 먼저 말씀드려야했는데, 서로 추스릴 시간이 필요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지게되었다”며 “저희의 만남에 있어 주변의 반대가 너무 심해, 서로 너무 상처도 많이 받고 힘들어 하는 연애가 계속 되었고 아시다시피 이제는 서로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습니다”라고 전하며 헤어지게 된 이유를 전했다.

그러면서 “‘승혁을 주리’ 채널이 회사와의 계약이 껴있다보니 계약 종료 전까지 영상을 유지하기로 했다”며 연애를 함께 지켜봐주며 응원해준 것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Mnet ‘썸바디’에 함께 출연했던 김승혁과 이주리는 연상연하커플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후 유튜브까지 직접 개설하며 커플 유튜버로서 급속도로 성장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하 승혁을 주리 전문

안녕하세요

승혁을주리입니다

사실 구독자분들께 제일 먼저 말씀드려야했는데 서로 추스릴시간이 필요하다보니 이렇게 늦어지게되었습니다

저희도 여러댓글들을 하나하나 다 읽고 서둘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저희 의 만남에 있어서 주변의 반대가 너무 심해 서로 너무 상처도 많이 받고 힘들어 하는 연애가 계속되었고 아시다시피 이제는 서로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습니다

많은 구독자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채널과 영상에 관련해서는 ‘승혁을주리’ 채널이 회사와의 계약이 껴있다보니 계약종료전까지 영상들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2020.12/31)

요 몇달 불편하게 생각하셨을 구독자분들을 위해 저희끼리 얘기를 마치고 이렇게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되었네요

그동안 저희를, 저희의 연애를 함께 지켜봐주며 마음으로 응원하고 좋아해주셨던 분들께 감사했고 또 죄송하단 말씀 꼭 드리고싶었습니다 구독자분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랄게요.

[뉴스엔 박아름 기자]

브레이브걸스가 새 앨범 ‘We Ride’ 커버 이미지를 공개,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엔트리파워볼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8월6일 정오, 브레이브걸스 공식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We Ride’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에는 레트로 무드 속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브레이브걸스 신곡 ‘운전만해 (We Ride)’는 80년대 레트로 감성 가득한 시티 팝 장르를 기반의 그루브한 비트와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180도 달라진 음악적 콘셉트와 비주얼을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브레이브걸스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으로 많은 음악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이 이적 후 처음 호평을 받았다.

류현진은 6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경기에서 5이닝 1피안타 8탈삼진 3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그는 팀의 2-1 승리로 이적 후 첫 승을 수확했고 시즌 평균자책점은 8.00에서 5.14로 내려갔다.홀짝게임

류현진은 앞선 2경기 조기 교체의 아쉬움을 5이닝 무실점 호투로 풀었다. 직구 구속은 평균 144km로 소폭 상승했고 이날 볼넷이 3개 있긴 했지만 탈삼진 8개로 애틀랜타 타자들과 싸움을 자기 리듬에 맞게 끌고 가는 에이스 능력을 보여줬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경기 후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은 개막 후 2경기에서 그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으나 애틀랜타전에서는 주 구종인 체인지업을 마음껏 구사하며 상대 타자들을 제압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류현진은 가장 좋은 체인지업을 32개 던져 헛스윙 14개를 유도했다. 제구가 마음 먹은 대로 되면서 류현진의 가치가 더욱 높아졌다. 그의 슬라이더는 때때로 날카로웠고 27개를 던졌다. 직구도 예전으로 돌아갔다”고 구종을 분석했다.

위 홈페이지는 “이번 선발등판은 블루제이스가 그와 4년 8000만 달러 계약을 맺으며 염두에 뒀던 그대로의 모습이었다. 블루제이스는 그들의 선발 로테이션을 끌어주고 포스트시즌에서 활약할 에이스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류현진은 지난 등판이었던 워싱턴전에서 4⅓이닝 5실점을 기록한 뒤 자신의 경기 운영에 실망스러워 했다. 하지만 완봉승 1차례 포함 통산 평균자책점 2.73으로 강했던 애틀랜타를 상대로는 자신의 주무기를 마음껏 발휘했다”고 전했다.파워볼실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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